어제에 이어 주강사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볍게 시작한 글이 점점 '숙제'처럼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ㅋ 한 분이라도 선교한국 2016 대회에 대해서 더 관심을 가지시게 되고, 동기부여가 되는 정보가 된다면 충분히 숙제할 맛은 납니다. ㅎ




어제 미처 알려드리지 못한 저녁집회 주 강사가 있습니다. 


톰 린(Tom Lin) 이란 분인데, 선교한국 한마당이 있는 수요일 저녁에 집회를 인도하시는 분입니다. 환하게 웃는 미소가 멋진 분이죠 ㅎ


톰 린(Tom Lin)과 통역하시는 전병철 교수님의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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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 린(Tom Lin)은 미국의 어바나 대회 디렉터로 사역하고 있다. 수요일 저녁 선교 한마당의 특별집회를 통해 한국의 청년 대학생 선교 운동을 축복하며 참가자들을 격려하며, 전 세계 교회 가운데 함께 섬기는 일의 가치를 도전하며, 동반자로서 함께 세계복음화의 과제를 섬기도록 도전하게 될 것이다. 

 

  [통역] 전병철 교수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ACTS)교수로 Tom Lin의 통역을 맡았다. 미국에서 1.5세, 2세 코리안디아스포라 사역을 17년동안 섬겼고, 한국 기독교의 세계화를 위해 다수의 책을 영어로 번역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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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오전집회를 섬겨주시는 분들에 대한 소개입니다. 화요일부터 인도자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전집회]


 1) 화요일 오전: 김용훈 목사(열린문교회/워싱턴)는 예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삶이 아니라, 예수를 아는 것, 내안에 역사하는 예수를 흘려보내는 일의 의미를 나누게 될 것이다. 선교의 근원이 예수를 아는 것에서 시작되며, 진행되며, 결론지어진다는 것을 도전할 것이다.


2) 수요일 오전: 이믿음 선교사(프론티어스)는 중앙아시아 T국에서 무슬림 교회 개척 사역을 하였으며, 현재는 북인도 무슬림 종족들 가운데 교회 개척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예수를 흘려보내는 삶이 제자도로 어떻게 선교현장에서 구현되고 있는지 나누게 될 것이다. 제자의 삶의 실제와 지불해야 하는 대가, 궁극적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제자와 함께 하시는 예수를 증거할 것이다. 


3) 목요일 오전: 천민찬 선교사(OM)는 <큰바위 얼굴>이라는 그룹으로 가수활동을 했었다. 중앙아시아, 러시아 등 다양한 지역을 섬겼고, 현재 페르시아 다리어 복음방송 프로듀서로 사역 중이다. 선교사가 들어갈 수 없는 전쟁 지역, 분쟁지역, 이슬람지역에 방송선교를 통해서 선교의 돌파를 이루어내고 있는 천민찬 선교사는 급변하는 현장 속에서 제자의 삶이 어떻게 녹아져야 하는지, 21세기의 다양성 속에서 다양한 사역의 영역 중 지금 여기에서 그를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나누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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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시간표를 잘 살펴보신 분들은 한 가지 의문이 들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금요일 오전집회> 인도자에 대한 소개가 없기 때문입니다. 선교한국 프로그램 위원회에서 특별한 방식의 집회 형식(?)을 기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공개할 수 없는...  금요일 오전은 당일 현장을 가서 직접 확인해 보는수 밖에 없는듯 합니다. ㅎ


2014년 대회에 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선교한국 집회 중간 중간 선교현장 사역자를 중심으로 짧은 간증을 하는 <아름다운 땅 끝 소식>이란 순서도 있습니다. 8명의 간증자가 준비되어 있고, 이 시간은 세대별로, 사역별,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사역자 혹은 우리들의 진솔한 삶과 사역과 나눔의 장입니다. 이들을 통해 선교는 먼 이야기가 아닌 가까운 우리의 이야기임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2014년 대회에 제가 참석했을 때, 때로는 주강사(?)에 버금갈정도로 이 분들의  간증이 신선하고 재밌고 감동적이었던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이렇게 대회기간 중 주집회 강사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월 2일(수) 1차 예비등록을 시작합니다.(경제가 어려울때는 아낄 수 있을 때 아껴야 ㅋ)


www.missionkore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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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교한국 2016대회 조직위원장 김수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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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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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밀꽃 필 무렵>

김세빈


마지막 독후감으로 <메밀꽃 필 무렵>을 골라 읽게 되었는데, 4개의 단편소설 중 끝까지 읽는 것이 가장 힘들었던 책인 것 같다. 특별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려운 단어들과 쉽게 와 닿지 않는 소설의 내용이 주된 이유인 것 같다. <메밀꽃 필 무렵>은 작가 이효석의 작품으로 한국 단편문학의 전형적인 수작이라고 한다. 그는 산과 들 같은 자연과의 교감을 수필적인 필체로 유려하게 묘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의 재질은 장편보다 단편에서 특히 두드러져 대표적인 단편 작가로 평가된다. <메밀꽃 필 무렵>의 주요인물은 ‘허 생원’과 ‘조 선달’, ‘동이’이다. 세 명 모두 장돌뱅이로, 여러 장을 돌며 물건을 팔며 살아간다.


간략하게 줄거리를 소개하자면 장돌뱅이 ‘허 생원’은 예전 개울가에서 만난 ‘성 서방네 처녀’를 그리워하며 ‘조 선달’과 함께 ‘봉평장’에 간다. 후에 술집에 들려 술좌석에 앉던 중 ‘충주집’과 농탕치는 ‘동이’가 꼴사나워 ‘동이’를 향해 따귀를 때리며 내쫓는다. 하지만 그날 밤 다음 장을 향해 산길을 걸으며 ‘동이’네 가족사, ‘허 생원’의 옛 여인 등 대화를 나누면서 ‘동이’가 ‘성 서방네 처녀’의 아들임을 직감하며 우연 같은 운명을 보여주는 내용이다. 나는 <메밀꽃 필 무렵>을 읽으면서 궁금한 점이 많았다. 왜 주요 배경이 달빛이 비추고 메밀꽃이 핀 산길인지, 작가는 장돌뱅이의 삶을 어떻게 표현하고 싶었는지, 왜 시간적 배경이 ‘봄밤’이었는지 그리고 아들과 옛 여인을 찾은 ‘허 생원’은 어떻게 되었을지 등이 궁금했다. 


향토적인 어휘들과 서정적인 문체의 구사를 보면 작가 이효석은 자연을 굉장히 중요시했던 것 같다. 특히 이효석의 세계관은 ‘자연과 인간을 하나’여서 주요 배경을 산길로 지정했던 것 같다. 그리고 길을 걸어가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동이’와의 대화를 통해 아들임을 알 수 있도록 산길을 배경으로 둔 것 같다. 또한 달빛과 메밀꽃은 봄밤의 시간적 배경을 대표하는 낭만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의 요소로 사용된 것 같다. 작가 이효석은 독자가 결말을 궁금해하고 상상할 수 있도록 열린 결말을 의도적으로 사용한 것 같다. 사실 나한테 <메밀꽃 필 무렵>은 한번 읽어서는 크게 와 닿지 않는 것 같아 여러 번 읽어봐야 할 단편소설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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