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시편 38편] 나의 죄는 나의 머리에 넘쳐서 감당할 수 없는 짐같고, 하나님의 진노하심으로 책망하심은 너무 강력하여 내 살과 뼈가 성한 곳이 없고, 내 친구들은 모두 나에게 질려 떠나고 내 원수들은 나를 넘어뜨리고자 음모를 꾀하니...누구를 의지할 수 있으랴! 

나의 죄를 생각한다면 면목이 없지만, 그래도 지금 이 상황에서 찾을 분은 바로 여호와 하나님이시다. "여호와여 나를 버리지 마시고, 나를 멀리하지 마소서~ 속히 나를 구원하소서!" 저는 죄인이지만, 여호와는 나의 아버지가 아니십니까? 불쌍히 여겨주소서~ [아멘]



[정리]


1. 주의 노하심 너무 심하니 감당할 수 없습니다. 


1절. 여호와여 주의 노하심으로 나를 책망하지 마시고

 주의 분노하심으로 나를 징계하지 마소서.


2절. 주의 화살이 나를 찌르고

주의 손이 나를 심히 누르시나이다. 


주의 진노로 말미암아 내 살에 성한 곳이 없사오며

나의 죄로 말미암아 내 뼈에 평안함이 없나이다.(3절)



2. 나의 죄가 너무 크고 심합니다. 


4절. 내 죄악이 내 머리에 넘쳐서 무거운 짐 같으니

내가 감당할 수 없나이다. 


내 상처가 썩어 악취가 나오니

내가 우매한 까닭이로소이다. (5절)


내가 아프고 심히 구부러졌으며

종일토록 슬픔 중에 다니나이다.(6절)


내 허리에 열기가 가득하고

내 살에 성한 곳이 없나이다.(7절)


내가 피곤하고 심히 상하였으매

마음이 불안하여 신음하나이다.(8절)


3. 내 주변의 사람들도 나를 떠났습니다. 나의 대적자는 음모를 꾸밉니다. 


11절. 내가 사랑하는 자와 내 친구들이 내 상처를 멀리하고

내 친척들도 멀리 섰나이다. 

12절. 내 생명을 찾는 자가 올무를 놓고

나를 해하려는 자가 괴악한 일을 말하여

종일토록 음모를 꾸미오나

13절. 나는 못 듣는 자 같이 듣지 아니하고

말 못하는 자 같이 입을 열지 못하오니

나는 듣지 못하는 자 같아서

내 입에는 반박할 말이 없나이다. 


4. 여호와여 나를 버리지 마소서


21절. 여호와여 나를 버리지 마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멀리하지 마소서

속히 나를 도우소서

나의 구원이시여.(22절)



[정리하면]


하나님의 진노가 너무 커서 힘들다고 호소하면서 시작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진노는 괜한 것은 아니다. 내가 지은 죄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죄가 내 머리에 차고 넘친다고 했으니 내 죄에 대한 징계로서 하나님의 진노가 정당할 수 있다. 내 가까운 자가 모두 나를 떠났고, 나를 해하려고 하는 대적자들은 더욱 적극적으로 음모를 꾸미니, 나는 아무런 대책을 세울 능력도 없고 그들을 반박할 힘도 없다. 


내 죄악 때문인지 아니면 내가 죄 지은 중에 일어난 일인지 모르겠으나, 하나님의 진노는 너무 큰 것같고 나의 적은 더욱 강력한 것 같은데 나를 도와줄 친구들마져 모두 떠나 버리니 나는 도움을 요청할데가 없다.


이런 처지에 있는 자가 할 수 있는 말은, 주여 나를 버리지 마소서. 나를 멀리하지 마소서. 속히 나를 구원하소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