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3일 목장모임나눔지 (행 1:9-26 복음의 일꾼으로 준비하십시오!)


I. 도입

 1. 누가 뭐라고 해도 내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곳, 공동체는 어디라고 생각합니까? 왜 그렇게 생각합니까?


  [설명] 내가 일꾼이라고 생각하는 곳이 어디인지, 어느 공동체인지를 생각해 보자는 질문이다. 내가 소속감을 강하게 가지는 곳과 공동체를 생각해 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묻는 것이다. 만약, 그런 곳에 없다면 가장 기본적인 소속감을 가져야 할 가정이나 교회에서 왜 그렇게 느끼지 못하는지 물을 수도 있겠다.


II. 말씀과 관련하여

 1. 복음의 충실한 일꾼이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한다고 목사님께서 말씀해 주셨나요?(말씀 내용 정리)


  [설명] 1.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일꾼

2. 기도에 힘쓰는 일꾼: 특히 능력이 입힐 때까지 하는 기도를 하는 일꾼.

3. 복음의 직분을 취하는 일꾼


 2. 오늘 말씀을 들을 때 강하게 기억에 남는, 마음에 남는 단어와 이미지는 무엇이었는지 나누어 보자.  


  [설명] 설교 중 구체적인 내용보다는 본인이 인상깊게 남은 구절이나 단어, 이미지를 묻는 질문이다. 보통 설교의 논리적 내용보다 한 두 구절의 단어와 설교 중 받게 되는 이미지가 더 오래 남는 법이다. 핵심은 설교 중 인상적이었던 내용을 묻는 질문이다. 서로 자연스럽게 나누도록 해보자. 


 3. 내가 복음의 일꾼으로서 잘 준비되기 위해서 가져야 할 마음 혹은 행동은 무엇이라고 생각했습니까?


  [설명] 설교에 대한 적용 질문이다. 설교를 듣는 중에 자연스럽게 깨달은 것 혹은 결심하게 되는 것을 나누도록 하자. 구체적인 행동으로까지 결심하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서로 편한 마음으로 나눌 수 있도록 하고, 목원들이 함께 격려함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들어 주면 좋겠다. 


III. 마무리하면서

 1. 이번 주 적용으로 믿지 않는 한 명과 함께 자신이 신앙에 대한 이야기를 한 번 나누어 보도록 해보자. 전도를 하라는 것이 아니고, 자신의 신앙에 대해서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도록 하자. 지금 생각나는 사람이 있다면 목원들과 나누어 보고, 함께 마음이 열리도록 기도하자. 


 *  광고

  1) 오늘은 3부 예배 후 모든 청년들이 함께 본당에서 모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 오늘 2시 모임은 청년 연합 기도회 모임입니다. 목자들은 목원들과 함께 모두 모여주세요.(본당)

  3) 신입 청년들을 위한 4주 교육이 어제(2/2) 마쳤습니다. 

  4) 토요제자훈련반 1기: 2월 16일(토)부터 3개월간 진행됩니다. (장소: 누리마루 평생 교육원 내 강의실)

  5) 청년 동계 수양회: 2/28-3/2(2박 3일)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