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3일 목장모임나눔지 (히 6:9-15 섬기는 사람이 되십시오!)


I. 도입

 1. 지금까지 누구를 섬겨서 가장 보람 있었던 경험 혹은 누구에게 섬김을 받아 가장 큰 격려를 받았던 경험이 있었는지 나누어 봅시다. 


  [설명] 오늘 나눔 주제에 대한 도입 질문입니다. 약간의 시간을 주고 생각하도록 하고, 자신부터 혹은 잘 나눌 수 있는 멤버로부터 나누도록 하자. 나눌 수 있도록 격려하되 가능하면 전체가 나누도록 해보자.



II. 말씀과 관련하여

 1. 오늘 설교 말씀을 들으면서 가장 강렬하게 남았던 단어나 내용(혹은 예화)은 무엇이었는지 나누어 보자. 


  [설명]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 처음에는 단답식으로 단어나 이야기 주제에 대해서 서로 랜덤하게 나누도록 하고 전체적으로 다 나누고 나면 특이하거나 재밌는 이유로부터 시작해서 왜 그런 단어 혹은 이야기가 남았는지에 대해서 이유를 나누도록 해보자. 서로를 알아가고, 현재의 상황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된다. 


 2. <섬김>이란 단어를 들으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인물이나 사건이 있다면 무엇인지 나누어 보자. 


  [설명] 성경의 인물이 아니어도 좋고, 유명한 사람이 아니어도 좋다. 최근에 누군가의 친구나 어떤 기사의 내용이어도 좋다. 아무튼, 자신에게 제일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나 이야기를 나누도록 하면 된다. 서로의 가치관과 관심을 알 수 있는 과정이다. 


 3. 내가 지금보다 다른 사람을 더 잘 섬기기 위해서 좀 더 바뀌어야 할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설명] 예수님은 하나님이시지만, 인간과 같이 낮은 존재가 되셨다. 예수님은 제자들의 스승이요 선생이지만 손수 제자들의 발을 씻겨주셨다. 섬김은 낮아짐과 겸손을 통해서 시작될 수 있다.  모두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마지막 마무리를 우리도 예수님처럼 겸손해야 함을 생각해 보도록 하자. 


III. 마무리하면서

 1. 이번 한 주간 혹은 한 달간의 기도제목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서 기도해 주면서 마무리 하자. 




 *  광고

  1) 오늘 3부 예배후 각 목장별로 정해진 곳에서 목장모임을 하도록 합니다.  

  2) 목자들은 목원들을 좀 더 잘 챙기도록 합니다.(새롭게 편성되어 아직 적응하지 못한 것도 있고, 신입생도 있으니까 좀 더 적극적으로 챙겨봐 주도록 합니다.)

  3) 청년 새가족 교육시간. (12:30-1:20, 4층 세미나실/ 대상: 김지훈, 강영오, 방선아)

  4) 1월 토요일(7시) 신입생 교육이 진행됩니다. 신입생이 있는 목자들은 좀 적극적으로 챙겨봐 주세요.

  5) 1월 행사일정: 신입생엠티(1/18-19), 리더십리트릿(1/25-26), 신입청년기초교육(매주 토요일 7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