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27일 목장모임나눔지 (전 5:13-20 복을 누리는 사람이 되십시오!)


I. 도입

 1. 내가 지금 가장 아끼고 있는 물건이 있습니까? 무엇인지 나누어 보고, 왜 그렇게 아끼는지 나누어 봅시다.


  [설명] 오늘 설교의 중심 주제 중 하나는 받은 복을 누리는 것입니다. 내가 아끼는 것을 누리고 있는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자는 것입니다. 아끼고만 있는 것은 아닌지, 누리기 위해서는 그 소중한 물건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 것인지 생각해 보는 도입 질문입니다. 



II. 말씀과 관련하여

 1. 남들에게는 없지만, 나만이 가지고 있는 복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나누어 봅시다. 


  [설명] 잠깐 시간을 주고 생각해 보게 하고, 나누도록 해보자.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 충분히 주관적일 수 있으니 자신이 그렇게 느낀다면 인정할 수 있는 것이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나누면서 각 자가 생각하는 자신의 복이 무엇인지를 알고, 그렇게 함으로서 서로에 대한 이해도 넓혀질 수 있다.


 2. 복은 누려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혹 자신이 누리지 못하는 복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나누어 보자. 


  [설명] 돈을 많이 가지고 있어도 돈을 사용할 줄 모르고 돈에 매여 있다면, 돈을 누리지 못하는 것이다. 여유가 있어도 여유를 사용하지 못하고 여유를 통해 삶이 무료해고 있다면 그 또한 여유가 자신을 해하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마찬가지 일텐데, 자신의 복 중에 누리지 못하는 복에 대해서 나누어 보자. 


 3. 내가 받은 복을 잘 누리기 위해서는 말씀에 순종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말씀을 읽고 배워야 한다. 최근 나의 성경 읽기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나누어 보자.


  [설명] 복을 누리는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복을 유지할 수 있는지 성경을 통해서 알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경을 꾸준히 읽고 배워야 한다. 성경 읽기(공부)와 관련한 상황을 나누도록 하면서, 동시에 2월부터 진행되는 토요제자훈련과정(토 7시)에 대해서 권면해 주도록 하자. 


III. 마무리하면서

 1. 이번 한 주간 올해의 전도 대상자를 선정하도록 해 보자. 그리고 <한칠삼이>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자.



 *  광고

  1) 다음 주 3부 예배 후에는 본당에서 전체 모임이 있습니다. 모두 모여주세요.  

  2) 청년평원 동계 수련회: 2월 28일~3월 2일(2박3일) 미리 시간을 비워두시고, 많은 참석을 바랍니다. 

  3) 토요제자훈련반 1기: 2월 16일(토)부터 3개월간 진행됩니다. (장소: 누리마루 평생 교육원 내 강의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