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20일 목장모임나눔지 (행 1:1-8 한칠삼이가 되십시오!)


I. 도입

 1. 지금까지 누구를 섬겨서 가장 보람 있었던 경험 혹은 누구에게 섬김을 받아 가장 큰 격려를 받았던 경험이 있었는지 나누어 봅시다. 


  [설명] 오늘 나눔 주제에 대한 도입 질문입니다. 약간의 시간을 주고 생각하도록 하고, 자신부터 혹은 잘 나눌 수 있는 멤버로부터 나누도록 하자. 나눌 수 있도록 격려하되 가능하면 전체가 나누도록 해보자.



II. 말씀과 관련하여

 1. <한칠삼이>란 의미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정리해 봅시다. 


  [설명] 설교 중에 들은 것을 기억하여 그 의미가 무엇인지를 목원들에게 물어본다. 적절한 때에 목자가 그 의미를 정리해서 알려준다. <한칠삼이>란, 한 사람의 성도가 매일 전도대상자 일곱 명(7)을 위해 매일 삼 분씩 기도하자 그리고 1년 2명 이상 교회에 전도하는 성도가 되자는 것을 축약해서 일컫는 말이 <한칠삼이>다. 그와 같은 삶을 사는 성도들을 <한칠삼이>라고 한다. 올 한 해 우리교회가 관계전도를 위한 방법이다. 


 2. 성도인 우리가 <지속적은 성령 충만>을 위해서 어떤 삶을 살아야 합니까? 


  [설명] 기도를 통해서 성령 충만을 얻을 수도 있겠지만, 오늘 설교말씀을 통해서 강조하신 것은 <복음 증거를 통해서> 성령의 도우심을 얻는 경험을 하게 되고, 그것을 통해서 지속적인 성령 충만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 성령이 역사하신다는 것을 느끼는 현장 속으로(상황 속으로) 들어갈 때 우리는 거기서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게 되는 것이다. 


 3. 올 해 내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결심해 보자. 


  [설명] 수동적인 신앙(은혜 받기만을 위해서 교회에 오는 신앙)에만 머무르지 않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내가 할 수 있는 것 혹은 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고 나누어 보도록 하자. 오늘 설교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은 그 중에 전도에 대한 것인데, 전도로부터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일에 시작할 수 있도록 격려하자. 칠삼이 카드에 들어갈 전도 대상자를 작성할 수 있도록 결심하고 다음 주까지 작성해 오도록 하자.(전도 대상자 명단, 기도로 품으로 수 있는 대상자를 선정하여 오도록 요청하자) 


III. 마무리하면서

 1. 이번 한 주간은 기도의 워밍업을 하는 시간이 되도록 하자. 매일 10분씩 기도시간을 정해서 시작해 보자. 


  [설명] 목표는 기도 시간을 확보하는 것, 10분간 버티는 것...

  1. 찬송가(복음성가) 한 곡, 3회 반복으로 부르기 

  2. 주기도문을 천천히 3번 암송하기 

  3. 짧은 기도제목 고백하기

   1) 기도시간을 확보하고 이 시간을 통해서 하나님과 가까워지도록 기도하기

   2) 전도하기를 원하는 대상자들의 이름을 말하고, 하나님께서 그 마음을 준비해 주시도록 기도

   3) 하나님께 감사와 사랑 고백하기


 *  광고

  1) 오늘 3부 예배후 각 목장별로 정해진 곳에서 목장모임을 하도록 합니다.  

  2) 목원들의 상황을 잘 파악해서 초원지기들에게 알려 주세요.(특별히 신입생들 상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3) 1월 행사일정: 신입생엠티(1/18-19), 리더십리트릿(1/25-26), 신입청년기초교육(매주 토요일 7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