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6일 목장모임나눔지 (신 5:12-15 좋은 예배자가 되십시오!)


I. 도입

 1. 2013년 새 해에 내 삶 속에서 시스템으로 만들고 싶은 습관이나 노력이 있다면 무엇이 있습니까?

  (목원들이 변경되었으니 서로 간단한 소개와 기대를 나누어도 좋습니다)



II. 말씀과 관련하여

 1. 나는 좋은 예배자인가? 좋은 예배자가 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설명] 종교적인 형식을 그 틀에 맞추어 잘 지키는 사람이 좋은 예배자라고 볼 수만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배의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배드리는 자들의 태도이기 때문이다. 예배를 드리는 대상을 대하여 경건한 태도를 가지고 나아오는 것이 좋은 예배의 핵심적인 요소가 된다. 그러나 태도만 있다고 좋은 예배가 되지는 않는다. 경건한 태도가 경건의 모양으로 드러나야 좋은 예배가 될 수 있다. 두 가지를 다 겸비해야 좋은 예배자가 되는 것이다. 


 2. 최근에 내가 예배드리는 부분에 있어서 점수를 매긴다면 몇 점 정도라고 생각하는가?(10점 만점)


  [설명] 잠시 생각할 시간을 주고 가볍게 나누어 보도록 하자. 점수가 낮다면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판단 근거를 나누어 보도록 하자. 점수가 높아도 역시 왜 그렇게 판단했는지에 대해서도 나누어 보도록 하자. 전체적으로 올 한해 점수가 높아질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권면하자.


 3. 예배하는 날을 구별해야 하는 이유를 무엇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까?(주보를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설명] 나의 하나님 여호와의 안식일이기 때문 / 종 되었던 곳에서 구원받았기 때문 / 성도의 영혼을 안식하게 하기 때문 / 천국의 안식을 사모하기 때문


 4. 예배하는 날을 구별하여 주일을 성수하는 것은 우리의 신앙과 삶에 유익을 주기 위함입니다. 어떤 유익을 주시기 위함이겠습니까? 


  [설명] 오늘 들은 말씀 속에서 어떤 유익을 준다고 말씀하셨는지를 기억해서 나누도록 하면 좋습니다. 또 실제로 주일 성수를 하면서 유익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나누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III. 마무리하면서

 1. 2013년에 개인적인 기대와 소망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  광고

  1) 오늘 3부 예베후 본당에서 전체 모임을 가집니다. 

  2) 2013년 첫 청년 기도회가 3층 본당에서 2시부터 진행됩니다. 

  3) 청년 새가족 시간. (12:30-1:20, 4층 세미나실)

  4) 1월 행사일정: 신입생엠티(1/18-19), 리더십리트릿(1/25-26), 신입청년기초교육(매주 토요일 7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