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절 묵상] 갈 5:1 얻은 자유를 누리기 위해서는 싸워야 한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1. 그리스도께서 하신 큰 일의 목적의 핵심은 '우리를 자유롭게 해주시기 위함'이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이 복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은 '자유'다.

 

2. 그러나 복음을 통해 얻게 된 자유는 그리스도인 안에서 저절로 유지되거나 그 자유가 확대되지 않는 것같다. 그 자유를 견고히 잘 지켜내지 않으면 다시 종의 멍에로 돌아가는 경우가 적지 않은가 보다.

 

3. 그리스도를 통해서 얻은 자유를 어떻게 잘 간직하며 우리 안에서 그 자유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인가?

1) 첫째는 그리스도가 이루신 일에 대한 확고하고 확실한 이해와 확신이 있어야 한다. 우리가 복음의 내용과 의미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을 것이다. 첫 감격에만 흥분해있고 그 의미로 내용을 채우지 못하면 우리는 금새 흔들리고 다시 종의 멍에를 메게 된다.

2) 둘째는 우리를 종으로 만들려고 하는 모든 줄을 끊어야 한다. 내 안에 묶여있던 보이지 않던 끈들을 끊어 버릴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지금까지 내 삶을 지탱해준 줄이라 하더라도. 끊어 버리지 않으면 진짜 자유를 경험하지 못하게 된다.

 

4. 그리스도께서 내게 주신 자유를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다시 돌아가려고 하는 마음과 싸워야 하고 아직 남아 있는 줄을 끊고 정말 그 자유의 자리로 나아가야 한다. 자유는 전쟁을 통해서 얻고 유지되는 것인가 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