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한 장]


1. 그 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주민을 위하여 열리리라.


2.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 날에 하실 심판


  1) 그 날에 내가 우상의 이름을 땅에서 끊어서 기억도 되지 못하게 할 것이다 .

  2) 거짓 선지자와 더러운 귀신을 이 땅에서 떠나게 할 것이다

  3) 아직도 예언하는 자가 있다면, 그를 낳은 부모가 그가 예언할 때에 칼로 찌르리라.

  4) 그 날에 선지자들은 자신을 부끄러워하여, 사람을 속이려고 털옷도 입지 않고 말하기를 나는 선지자가 아니다. 나는 농부다. 나는 어려서부터 사람의 종이되었다 할 것이다. 

  5) 사람들이 두 팔 사이에 있는 상처가 무엇인가 물으면, 나의 친구의 집에서 받은 상처라 할 것이다. 


  * 우상과 우상숭배자들과 또한 예언하는 자들에게 임할 진노와 심판이 그 날에 있을 것임을 말씀하신다. 선지자들은 자신이 선지자였다는 것을 감추고 숨긴다. 그 만큼 그들이 그 동안 했던 과거의 사역들이 부끄러운 일이었음이 드러나게 됨을 말한다. 


3.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1) 칼아 깨어서 내 목자, 내 짝 된 자를 치라.

  2)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 작은 자들 위에는 하나님이 하나님의 손을 드리울 것이다.

  3) 이 온 땅에서 2/3는 멸망하고, 1/3은 거기 남을 것이다.

  4) 그 남은 1/3도 불 가운데 던져 은 같이 연단하며, 금 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 것이다. 그들은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 목자를 치고, 양들은 흩어지게 되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께서 보호하시리라. 땅의 2/3가 멸망하고 1/3이 남겠지만, 그 남은 1/3도 불 가운데 던져 연단하고 시험하게 된다. 그리고 그 가운데서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나오는 자들에게는 내 백성이라 인정받게 될 것이고, 그들은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라 고백하게 될 것이다. 


[묵상 한 모금]


1. 그 날은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주민을 위하여 열린다. 그러면서 우상의 제거, 우상 숭배자들의 제거, 거짓 예언자들의 제거, 거짓 선지자들의 제거(그들 스스로가 부끄러워하여 숨음)가 일어난다. 땅의 2/3는 멸망하고 남은 1/3도 불로 연단된다. 이 모든 과정이 죄와 더러움을 씻는 과정이다. 정결하게 되기 위해서는 죄가 벗겨져야 하며, 고난을 통해서 우리 안에 있는 온갖 불순물들이 제거되어야 한다. 


2. 고통스러운 불시험 속에서도 하나님은 자기 백성들을 보호하시며 불러내신다. 그리고 원래 의도했던 관계, 나는 네 하나님이 되고, 너는 내 백성이 되리라 하는 관계를 형성해 내신다.


3. 우리는 죄와 더러움이 씻겨지는 것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대신했다고 믿는다. 이것은 신학적 결과로서는 사실이나, 그 과정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통해 정결하게 되는 과정 속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서는 잘 인식하지 못하는듯 하다. 우리 안에 있던 우상과 우상 숭배의 마음, 거짓 예언을 바라고 또 거짓 선지자로서 살아왔던 삶에 대한 부끄러움과 수치가 있음을 보지 못한다. 그리고 엄청난 고난과 시련을 통해서 정제되어 가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도 간과한다. 이런 부분에서의 깊이있는 메시지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 끝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