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절 묵상] 고후 9:10 재물의 복을 받는 비결(?)

 

"심는 자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이가 너희 심을 것을 주사 풍성하게 하시고 너희 의의 열매를 더하게 하시리니"

 

1. 고린도후서에는 연보와 물질을 나누는 것에 대해서 구체적 지침까지 주면서 자주 언급한다.

 

2. 오늘 구절도 가난한 자들에게 자신의 것을 흩어 나누어 주는 자의 복(고후 9:9, 시 112:9)에 대한 언급에 이어지는 내용이다.

 

3. 심고 자 하는 자, 즉 재물을 나누고 베풀고자 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씨(재물)와 먹을 양식(필수품)을 주신다. 바울의 믿음과 바람은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하나님이 심고 자 하는 자에게 심을 것을 주사 풍성하게 하시고 의의 열매도 더하게 하길 원한다는 것이다. (그의 의로움은 영원히 기억되고, 그는 영광을 받으며 높아질 것이다. 시 112:9)

 

4. 이런 축복의 기도를 드려야겠다. 재물을 나누어 섬기고자 하는 자에게 재물도 주시고 필요한 양식도 주시옵소서. 재물을 나누고자 할 때마다 나눌 것이 더 풍성해지게 하시고 그에게 의의 열매(하늘에서의 열매)도 더하게 하여주시옵소서.

 

5. 그런 복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은 주일, 여러분의 가진 것 중 일부를 흩어 가난한 자들에게 주시길.(고후 9:9)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