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한 절 묵상] 고후 11:30 왜 맨날 내가 '을'인데?

 

"내가 부득불 자랑할진대 내가 약한 것을 자랑하리라"

 

1. 바울은 고린도교회를 향해서 자신의 약함을 자랑한다고 말하는데, 이는 바울이 겸손함의 표현으로 한 말이 아니다. 바울은 자신이 복음으로 인해 '을'이 되었음을 말하는 것이다.

 

2. 바로 앞 29절에서 '누가 약하면 내가 약하지 아니하며 누가 실족하게 되면 내가 애타지 아니하더냐'라고 말하는 것과 연관있는데 이는 바울이 복음으로 인해 '을'이 되었다는 것을 말한다.

 

3. 자식 앞에 부모는 늘 '을' 된다. 자녀를 사랑하기 때문에 자녀가 잘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 자식 앞에서 흔들리며, 변하며, 무력해지며, 약해진다. 자신의 자존심과 권위를 앞세우기 보다는 자식의 마음을 헤아리며 생각하고 행동한다.

 

4. 복음 전도자는 생명을 주기 위해 엄청난 고생을 마다하지 않지만(고후 11:23-27) 그렇게 해서 얻은 성도에게 권위와 능력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오히려 자식 앞에서 선 부모처럼 약해질 수 밖에 없다.

 

5. 도대체 누가 이런 일을 하려한다 말인가! 죽을 고생을 해서 아이를 낳아 놓고 그 아이의 눈치를 보며 살게 되는 일을 말이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이며 사역자가 된다는 것은 무모한 일인다.

 

6. 소명이 없이는 못할 일이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