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성공에 어쩔수 없는 한계가 있음을 깨달은 40대들은 이제 거창한 꿈은 가슴에 묻고 소소한 일상에서 즐거움을 추구하며 그 속에서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려한다."

1966-1974년 세대. 지금의 40대는 이전의 40대와 다르다. 소비를 즐기고, 킨덜트적 성향을 가진다. 책임감과 성공지향에 자신과 가정을 희생하는 과거 40대와는 다르다. 즐기고 누리는 욕구를 억제하지 않는 세대. 그리고 20대때 놀아본 세대라는 측면에서 새로운 소비층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중년 남성.

트랜드 코리아 2014. '어른이이' 40대.

이 나라를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40대를 주목해야 한다. 이전의 40대와는 다른 40대다. 과도한 책임감과 헌신만을 요구하는 것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40대다. 그러면서도 감성적이고 여전히 순수한(피터팬 증후군 적성향) 40대를 리드해갈 리더십이 교회 안에서도 필요하다. 권위주의적이며 불통하는 방식의 리더는 받아들이기 힘든 40대다. 이들을 목회적으로 이끌어야 하는 목회자들이 주목해야 할 영역이라 본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