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6일 목장모임나눔지 (행 6:1-7 문제를 해결하는 원리!)


I. 도입


1. 사람은 누구나 살다보면 <문제>를 만나게 됩니다.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우리는 어떤 식으로 문제를 풀어갑니까?


[설명] 어떤 사람은 문제를 회피하여 스스로 풀지 않으려 하고, 어떤 사람들은 문제 자체를 힘들어하기 때문에 자신이 늘 희생하는 방식을 택하기도 한다. 또 어떤 사람은 서로 반씩 희생하여 타협하는 방식을 택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다른 방식이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방식을 취하는지에 대해서 자신을 살펴보고 나누어 보도록 하자. 어떤 방식이 건강한 방식인지에 대해서도 나누어 보자.


II. 말씀과 관련하여


1. 오늘 말씀 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단어와 문구 혹은 이미지에 대해서 나누어 보자. 한 단어라도 좋다. 들었던 말씀 중에 있어도 좋고, 예배 전체 중에서 한 순간 들었던 이미지여도 좋다. 나누어 보도록 하자.


[설명] 잠시 시간을 주어 오전에 드린 예배를 잠시 생각해 보도록 하자. 그리고 한 두 가지 단어와 이미지를 나누도록 하자. 왜 그렇게 생각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나눌 수 있도록 격려해 보자 .


2. 주님의 일, 교회의 일을 할 때, 그 핵심이 <기도>와 <말씀>이라고 말씀하고 있는데 그 이유를 무엇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까? 설교 중 기억나는 것을 나누어도 좋고, 자신의 생각을 나누어도 좋다.


[설명] 설교 중에 다루어졌던 내용은 3가지다.

(1) 우리가 주의 일을 하기에는 능력과 지혜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도해야 한다.

(2) 또한 세상 속에 권세 잡은 자들을 대적하여 이기기 위해서는 기도하는 중에 적절한 말씀으로 장애물을 뚫고 들어가야 한다.

(3) 자연인들은 영적으로 죽은 사람이다. 죽은 사람들에게 들리게 하기 위해서는 영적인 능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기도가 필수적이다.



III. 마무리하면서

1. 이번 한 주간의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며 축복하는 시간을 갖자.



* 광고


1) 청년 여름수양회는 8월1-3일 / 태안 / 자작나무 리조트(해안 바로 옆)

이번 수양회를 통해서 우리 청년 평원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를 기대하면서, 함께 기도로 준비하는 수양회가 되도록 하자. 목장 안에서 많이 기도해 주시고,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2) 다시 한 번 목원들을 챙기셔서 청년 수양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평소에 안나오던 목원들을 챙겨주세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