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2월 16일 목장모임나눔지 (엡 2:19-22 함께 세워 가십시오)

 

 

I. 도입

 

1. 나는 혼자할 때 더 효율적인가 아니면 함께 할 때 더 효율적인 사람인가? 자신의 스타일에 대해서 나누어 보자.

 

[인도] 각 자의 스타일에 대해서 나누도록 하면서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도록 하자. 가능하면 구체적인 경험을 나누도록 격려해서 서로에 대한 스토리를 알아가도록 하면 더욱 좋겠다.

 

 

II. 말씀과 관련하여

 

1. 주님은 교회를 세워가면서 의도하셨던 3가지가 무엇이었다고 오늘 설교 중 말씀하셨나요?

 

[설명] 첫째는 복음 전파를 위해서, 둘째는 성도를 세우기 위해서, 셋째는 하나님의 영광을 온 전하에 드러내기 위함이다. 오늘 들은 설교 중 핵심적인 사항을 다시 한 번 정리해 주는 것까지만 해도 된다.

 

 

2. 여러분은 교회에서 한 가족이라는 것을 언제 어떻게 느낍니까? <한 가족이구나!>와 같은 느낌을 경험했을 때를 나누어 보도록 하자.

 

[설명] 잠시 시간을 주고, 과거 그런 느낌을 가졌던 경험을 돌아가면서 나누도록 하자. 만약 그런 경험이 없거나 생각나지 않는다고 하면 교회 안에서 어떤 모습이 되면 가족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겠는지 나누어 보도록 하자.

 

 

3. 교회는 성도들이 함께 세워가는 것입니다. 교회를 세우는 일에 나 자신이 함께 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습니까?(그 일을 계속하는 것에 대해 장애가 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설명] 간단하게 말하면, 교회에서 어떤 봉사를 하고 있는지를 묻는 것이다. 어떤 직책을 받아서 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고 나름대로 교회를 함께 세워간다는 마음으로 애써왔던 것도 있을 것이다. 내년에는 어떤 부분에서 교회를 세워가기를 원하는지에 대해서도 나누어 보자. 그리고 작은 것이라도 봉사하도록 격려하자. 

 

 

III. 마무리하면서

 

1. 서로 기도제목을 나누고, 한 주간의 삶을 의뢰하는 기도를 목자가 드리도록 하자.

특히 이번 주에는 대통령 선거가 있는데, 합당한 사람이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그리고 투표하자.

 

 

* 광고

1) 오늘 2시에 <목자 기도회, 목장 재편성 계획>합니다. 목자/신임목자들은 청년부실로 모여주세요(4층)

2) 오늘부터 청년 새가족 교육을 시작합니다. 기도해 주시고 응원해 주세요.(12:30-1:20, 4층 세미나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