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세빈이가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이솝 우화 집

172- 귀중한 발견(김 세 빈)

 

[줄거리] 

곧 죽음을 앞둔 한 농부가 있었다. 그는 자기 아들들이 훌륭한 농부가 되기를 원했다. 그래서 자기 아들들을 불러놓고 나는 곧 죽게 된단다. 하지만 내가 죽기 전에 너희들에게 줄 모든 것이 포도밭 어딘가에 있다. “ 라는 말을 남기고 한 농부는 그렇게 죽게 되었다. 아들들은 포도밭 어딘 가에 보물이 묻혀 있다고 생각하여 포도밭 구석구석을 파 보았다. 하지만 아버지가 감추어 놓았던 거라곤 포도밭 그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었다. 하지만 아버지가 포도밭에 감추어 놓았다던 보물을 찾느라 생긴 포도밭의 깊은 골들이 포도 넝쿨에 굉장한 수확을 주었다.


[느낀점]

나는 이 글을 읽고 처음에는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일을 열심히 해서 얻는 것이 더 가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일의 중요성, 일을 해야 하는 이유 등을 알려주는가 싶었다. 하지만 이 귀중한 발견의 뜻은 '수고한 보람이 최대의 보물이다'를 알려주는 뜻 이였다

이 내용을 알고 나니 아들들을 훌륭한 농부로 만들기 위한 이 아버지가 정말로 지혜롭고 존경스러웠다. 아무튼 내가 수고한 만큼 내게 얼마 만큼이나 돌아오는지 나에게 얼마만큼이나 득이 되는 지를, 이것이 최고의 보물임을 알려주고 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