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이재철 목사님의 <청년아 울더라도 뿌려야 한다> 라는 책을 읽고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20가지의 주제가 청년들에게 꼭 다루어져야 할 것이라 여겨져서 한 장씩 책을 읽고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질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책을 읽거나 스터디 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2. 믿음이 시작하는 곳

 

작성: 김수억 목사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16:24)

 

[타고르의 글]

 

1. 22면에는 인도의 지성 타고르가 쓴 <기탄잘>라는 작품 속에서 신께 바치는 노래의 일부를 실려 있. 이 글을 읽고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무엇인지 서로 나누어 보자.

 


 

2. 우리의 신앙은 진리의 지배를 받으려고 하는 것에 근거하는가 아니면 진리를 자신의 도구로 삼으려고 하는 마음에 근거하는가? 두 가지 신앙의 결과는 무엇인가?



 

3. 이재철 목사는 믿음이 어디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말하는가? (4:23)



 

4.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16:24)는 주님의 말씀을 뒤집어서 표현하면 어떻게 되는가?



 

5. 예수님이 마 5:3에서 복 있는 자로서의 심령이 가난한 자는 어떤 사람을 말하는 것인가?



 

6. 이재철 목사가 말하는 마음이 가난한 자마음의 걸인의 차이는 무엇인가?(p29)



 

7. 이재철 목사가 말하는 다음 비유들을 생각해보자

1) 잎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나무가 잎을 버리는 것이다.

2) 일류 도공과 삼류 도공의 차이

3) 일류 소설가와 삼류 소설가의 차이

 

8. 청년의 때를 사는 크리스천으로서 우리는 지금부터 무엇을 훈련해야 할 것인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