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성전인 솔로몬 성전을 짓는 이야기가 나오네요. 간단한 정리와 사진자료를 첨부해 봅니다.(구글 검색으로 나온 사진 중에서)

 

[정리1. 내용정리]

1. 솔로몬이 왕이 된지 4년 둘째 달에 성전 건축을 시작했다.(출애굽 480년)

2. 성전의 규모
  1) 길이가 60규빗, 너비가 20규빗, 높이가 30규빗.
  2) 건축할 때, 돌을 그 뜨는 곳에서 다듬고 가져다가 건축함(성전 속에서 방망이나 도끼나 모든 철 연장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3)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말씀하신다. 성전을 건축하니 네가 내 법을 따르며 율례와 계명을 행하면 다윗에게 한 말을 네게 확실히 이룰 것이다.

3. 성전의 내부 장식
  1) 백향목 널판으로 마루에서 천장까지 인테리어를 함.
  2) 성소의 길이가 40규빗, 내소(지성소)의 길이가 20규빗, 너비가 20규빗, 높이가 20규빗.
  3) 외소 안을 금으로 입히고, 내소 안을 금을 입혔다.(내소의 제단 전부를 금으로 입힘)
  4) 내소 안에 감람나무로 두 그룹을 만들었다.(높이가 각각 10규빗, 날개 양끝이 10규빗)

4. 성전은 솔로몬 왕 11년 째 여덟째 달에 건축을 마침.(7년 6개월간의 공사)

[정리2. 내용의 재구성]

솔로몬이 왕이 된지 4년에 그는 다윗의 유업을 이어받아 성전을 건축하게 된다. 성전의 규모는 길이가 60규빗, 너비가 20규빗, 높이가 30규빗이었다. 그리고 그 안에 20규빗 되는 내소(지성소)를 만들었다. 그 지성소 안에는 감람나무로 만든 두 그룹이 있었다. 내부는 모두 백향목으로 인테리어를 했고, 내소의 내부는 금으로 덮었다.


성전을 지을 때 성전 안에서 철 연장 소리가 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필요한 크기를 미리 재서 돌 뜨는 곳에서 이미 다듬어서 가져왔다. 따라서 성전 공사 현장은 생각보다 조용했을 것이다.


이 모든 공사를 7년 6개월에 걸쳐 진행되었고 아무런 문제없이 솔로몬 11년에 완공되었다.

 

[정리3. 묵상과 적용]

솔로몬의 성전 단면도와 모형으로서 묵상과 적용 내용을 대신한다. 솔로몬은 정성을 다해 하나님의 성전을 지었다는 것은 분명하다. 

 

 

 

 - 끝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