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 죠이직원 신년예배]


찬양: 주의 인자는 끝이 없고, 주의 자비는 무궁하며


본문: 애가 3:22-23

설교: 김수억 간사


22절.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23절. 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도소이다.


이 말씀은 우리가 진멸되지 않음의 근거가 '여호와 하나님의 인자와 긍휼'에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무궁하신 인자와 긍휼이 아니라면 우리는 진멸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것이죠.


저는 기도란, 죄인된 인간이 하나님의 무긍한 인자와 긍휼에 절대적으로 의존된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것이 기도입니다. 그래서 기도는 자랑일수도 공로일수도 없는 것이죠. 절대적 근거가 온전히 하나님의 무궁한 인자와 긍휼에 있기에.


지난 종무예배때 우리는 남윤석 목사님을 통해서 '기도'에 대한 권면을 들었습니다. 그 말씀을 들으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 2015년은 기도하는 죠이선교회가 되어야겠다고 말입니다. 기도는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도의 근본이 어디에서부터 시작되는지도 중요합니다. 


나에게는 아무런 근거를 찾을 수 없어 하나님께 전적으로 의지하는 마음으로 나아가는 2015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이 기도죠. 


우리에게는 사명이 있습니다. 좋은 책을 만들어 한국 교회를 섬기는 것이 사명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재정적인 선순환이 일어나야 하는 과제가 있습니다. 또한 죠이선교회의 사역을 위해 할 수 있다면 재정적인 것까지 지원해주는 사역을 하는 것이 출판부의 사명일 수 있겠습니다.  


죠이선교회 간사들의 후원 모금을 원활하게 하고, 간사들을 재교육시켜 간사들의 자질을 높여주는 것 그것이 간사훈련원의 사역입니다. 죠이 휴먼스테이션을 잘 관리하고 죠이의 재산을 관리하며 후원자들을 잘 관리하는 것, 죠이 간사들의 행정적인 지원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 이것이 법인사무국의 사명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일들이 우리의 생각과 기대처럼 잘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노력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때로는 능력이 부족하고 때로는 지혜가 부족합니다. 때로는 구조적으로, 시대적 환경의 문제로 한 두 사람의 능력으로 풀수 없는 것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능력 밖이죠.


여기, 바로 우리의 '기도'가 들어서야 할 지점입니다. 하나님의 무궁하신 인자와 긍휼을 구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면 마치 컴퓨터가 엉켜 일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F5 새로고침을 누르듯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새롭게 하시는 역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23절) 이전의 모든 부족함과 과오가 마치 하나도 없었던 것처럼 새로운 가능성이 열리고, 새로운 스피드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하나님 나라의 일을 하는 '하나님의 대사'들을 대하시는 하나님의 성실하심(23절)입니다. 


2015년 죠이선교회는 이런 마음으로 새롭게 열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F5 새로고침으로 새로워지는 은혜가 있도록 기도합시다. 묵은 때, 버려야할 관행, 얽히고 섥힌 묵은 관계를 '새로 고침'으로 새롭게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물론 저부터 그리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전의 방식이 아니라, 전혀 새로운 마음과 태도로 2015년을 시작하는 죠이 선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요 17: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제자들이 지금까지 구하지 않았고, 기도하지 않았겠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주님은 새로운 기도를 드리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새 역사가 일어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출판, 재정, 인사, 교육, 훈련, 안전.... 이 모든 것이 우리가 해야할 일이면서 기도해야 할 것들입니다. 기도로 하나님의 일하심을 보고 경험하시는 올 한 해가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언합니다. 


[광고]

1. 앞으로 정오 기도회 사전 종은 12시 1분 전에 치는 것으로(듣고, 정리하고 바로 모일 수 있도록)

2. 매주 월요일 정오 기도회는 오늘처럼 12:00-12:30 본부 간사들 중심으로 간략한 직원예배를 드리도록 하려고 한다.(1/5부터)

3. 매월 드리는 직원예배는 가능하면 외부 강사를 중심으로 모시고, 기도회는 제가 진행하는 형식으로 하려고 한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

중동교회 한가족예배 설교(2014.12.28)


제목: 장로와 젊은자에게 주는 권면

본문: 벧전 5:1-6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