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가 전하는 죠이선교회 소식


죠이선교회의 2016년은 분주합니다. 8월에 있을 선교한국 2016대회를 주관하기 때문입니다. 느슨하게 적용되었던 직원예배 참여는 지방에 있는 사역자들까지 불러들여 전체 간사가 참여하는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선교한국 대회를 준비하기 위함입니다. 또 지난 1월부터 매월 한번씩 선교한국과 함께 정기적인 기도회를 갖기 시작했습니다. 선교한국 대회와 더불어 2016년 죠이사역 전체를 준비하기 위한 특별재정모금(목표 3000만원)은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해 1월말까지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거의 1000 만원 정도가 모금된 상태입니다. 앞으로 2000만원을 더 모아야 하지만 더 많은 분들의 참여로 채워지리라 믿습니다. (관련글 http://hunmill.tistory.com/1155)


죠이출판부의 상황은 많이 어려운 편입니다. 최근 좋은 책들을 정성스럽게 만들어냄으로 주변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는 있지만, 출판시장의 침체로 판매의 부진과 함께 재정적인 어려움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양질의 책을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책이 지속적으로 나올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고 판단해서 죠이는 출판회원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들어 낸 책을 소비해 줄 수 있는 회원을 확보함으로 출판부는 지속적으로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신앙을 위한 ‘좋은 책’만드는 일에 집중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지난 1월 이런 상황을 SNS에 알리자 많은 분들이 ‘긍정적 반응’을 보내주시어 소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관련글 http://joymission.tistory.com/41) 올 한해 죠이출판부는 ‘좋은 책’을 만드는 것과 더불어 출판회원 확보에도 집중하려고 합니다. 


현재 죠이는 해외캠퍼스선교와 관련하여 선교사를 단독으로 파송하기도 하지만, 전문해외파송단체와 협력(듀얼 멤버십)해서 파송하고 있습니다. 호프(HOPE)선교회와는 이미 오랫동안 협력해 왔고 올해부터는 지피(GP)선교회와도 협력하려고 합니다. V국 대학생 사역을 개척하기 위해 이정호 간사 가정을 지피선교회와 협력파송하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 원만하게 진행된다면 올 상반기 중에 파송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1958년 한국에서 시작한 죠이선교회 캠퍼스 선교가 인도네시아, C국 5개 도시, 키르키즈, 캄보디아에 이어 2016년에는 V국에서까지 세워질 수 있는 시점이 되리라 봅니다.  


죠이선교회는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제자로 훈련시키기 위한 단체이기도 합니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사역자를 선발해서 키우는 단체이기도 해야 합니다. 죠이선교회를 거쳐간 사역자들이 후에 어디를 가서도 한국교회를 건강하게 할만한 사역자가 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죠이선교회는 6년이상 전임으로 사역한 간사가 ‘신학연수’와 같은 공부를 하려고 할 때 충분하지 않지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인하대동문회, 총동문회, 이사장, 제자훈련학교에서 간사들에게 매년 300만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장학금 지원이 원활하게 지급될 뿐 아니라 장기사역을 기대하는 간사들에게 큰 격려와 실제적인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저는 기회가 되는대로 해외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어 국제적인 감각도 키우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장학금 지원이 필요합니다.


지난 1월13일에는 법무법인 양재의 대표변호사인 김한주 변호사를 만났습니다. 죠이선교회 법률자문위원으로 위촉하면서 위촉장을 드리기 위함이었습니다. 향후 죠이선교회와 관련하여 법률적인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죠이선교회의 사역에 공감하는 다양한 전문가들을 연계하여 인적 인프라를 확대해 가고자 합니다. 


죠이휴먼스테이션(서울 제기동) 4층에는 선교사들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가 있습니다. 안식년과 국내사역으로 한국에 잠시 입국하시는 죠이출신 선교사들을 위한 숙소로 마련된 곳인데, 지방에 계신 동문분들 중 잠시 서울에 출장을 오셔서 하루 이틀 머물 숙소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도 개방하고자 합니다. 선교사들의 출입이 많은 방학기간에는 어렵겠지만, 그 외의 일정에는 미리 예약하시면 가능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종종 옛 추억의 공간을 방문해 보시는 것도 즐거운 시간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약간의 비용은 관리차원에서 받고자 합니다.(문의: 02-929-3652)


죠이선교회 사역보고 / 김수억 대표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