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죠이 여름수양회 참석자 지침사항



  1. 현재까지 보건당국과 WHO의 공식적인 입장은 메르스는 주로 병원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지역감염’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수양회에서 메르스 환자가 발생하거나 혹은 전파되는 일을 막는 가장 근원적인 대책은 메르스 환자(잠복기 포함)가 수양회에 들어오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2. 따라서 메르스 검사를 받고, 1,2차 양성 혹은 최종 확진을 받은 분은 수양회 참석을 자제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절대로 있어서는 안되고, 만일 이 사실을 감춘채 수양회에 들어오는 것은 매우 무책임한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3. 더불어 메르스 확진자와 접촉(혹은 근접거리)으로 인해 자가 격리 이상의 조치를 받은 분도 수양회 참석을 자제하셔야 합니다. 성실하게 자가격리 조치를 행해, 자신의 건강을 지킬뿐 아니라 질병 확산을 막고자 하는 국가적 요청에 시민으로서 성실하게 따라야 합니다. 당장 증상이 없더라도 메르스 확진자와 접촉한 분은 참석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수양회 당일 몸에 열이 있거나 메르스 초기 증상(발열, 기침, 몸살 등)과 유사한 증상이 있을 경우 참석을 보류해 주시고, 본인 거주지 지역 병원이나 보건소를 방문해 진료를 받고 증상이 호전되면 그 때 수양회 참석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5. 이를 위해서 당일 개인별로 체온을 체크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양회에 참석하는 죠이어들은 대학생 이상의 성인으로서 현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수양회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길 당부합니다. 
  6. 수양회 장소로 사용되는 천안 고신대학원에서는 저희들이 수양회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말을 이용해 집회장과 숙소 등에 소독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수양회 기간 중 식당과 주집회장에 손세정제를 비치하고, 중간 중간 여러사람이 만지는 손잡이 등은 소독을 할 예정입니다. 의료부의 인력도 예년에 비해 보강할 것입니다. 
  7. 참석하는 여러분도 개인 위생에 신경써주시고 개인용 마스크와 손세정를 준비해 주세요. 불필요한 접촉을 피할 뿐 아니라, 상대방으로 하여금 불안해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기침을 할 때는 손수건이나 옷소매로 가려주세요.
  8. 수양회 기간 중 열이 나거나 하는 증상이 있으면 바로 의료부에 문의해 주세요. 민감할 정도로 초기에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메르스는 잠복기에는 전파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니 증상 초기에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9. 수양회 중간에 등록하는 학생의 경우 바로 캠퍼스 학생들을 만나지 마시고, 바로 등록부로 와서 등록해주시고 의료부원에게 체온을 점검한 후 방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파트타임으로 들어오는 학생들은 반드시 이 과정을 거치고 수양회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끝)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hunmill

앞으로 40년은 성경 내용을 축적하는데 관심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정리하고,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내용도 충실하고, 전달하는 것도 효과적이고, 성도들에게 필요한 방식으로 준비한다. 티블로그는 창고면서, 공장이기도 한다.

,